[홍콩여행] 홍콩 공항에서 심야버스 N11 타고 시내 가는 법 (센트럴 셩완)
새벽에 홍콩 국제 공항에 도착했다.
홍콩시간으로 한시 이십분쯤 내렸는데, 공항에서 밤을 보내기에는 꽤 긴 시간이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심야버스가 운행 중이라 서둘러 버스 정류장으로 갔다.
심야버스는 크게 홍콩섬 방면, 구룡반도 방면으로 구분할 수 있다.
자신의 숙소가 위치한 지역으로 가는 주요 노선을 살펴본 후 해당 버스정류장 구역에서 버스를 타면 된다.
내가 묵을 숙소는 홍콩섬 셩완 부근에 위치해 있다.
<N11번> 버스를 타고 종점 '홍콩 마카오 페리터미널'역에서 하차해야 한다.
N11번 버스는 심야버스로 A11번 정류장과 동일하며, 탑승 구역은 엘로우 존이다.
※ 참고로 하단의 이미지는 도착 당일 새벽이 아닌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 밤에 찍어서 A11로 되어 있다.
심야버스 N11번
홍콩국제공항 → 홍콩마카오페리터미널(종점)
● 시간표
시간대는 한 시간 간격으로 1:50 / 2:50 / 3:50 / 4:50 에 출발한다.
나는 1시 50분 버스를 타고 셩완에 위치한 페리터미널역에 내렸다.
정차 노선이 꽤 많아 종점까지 1시간 2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시간표는 2025년 3월 기준으로 본인 일정에 맞는 정확한 출발시간은 해당일에 다시 확인해야 함 ★
● 요금 및 결제 방법
당시 요금은 32.1 HKD
결제수단은 현금 / 비자,마스터,유니온페이 (컨텍리스) / 옥토퍼스카드 중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다.
※ 카드는 컨텍리스 카드만 사용 가능 (카드에 안테나 표시 있는)
※ 현금 결제 시 거스름돈 없음
※ 그외 삼성페이, 애플페이 등 가능한 결제 수단이 정류장/버스 안내판에 표시되어 있음
※ 낮에 운행하는 A11번의 경우 요금에 차이가 있음
※ 버스 요금이 수시로 변동되는 것으로 보이니 틈틈이 가격확인 필수
나는 현지 교통 카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하지만
옥토퍼스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았고 시간도 촉박하여 우선 있는 현금으로 결제했다.
(사실 유니온페이랑 마스터 카드도 된다길래 태그해 봤는데 컨텍리스가 아니라 사용불가였다...)
다행히 요금과 얼추 맞출 수 있어 잔돈을 받지 못해도 손해본 기분은 안 들었다.
미리 준비할 수 있다면 옥토퍼스카드를 추천한다!